softbox 소프트웨어 교육 내용(16차시 48시간)
1차시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 교육 소프트웨어와 생활, 정보를 다루는 소프트웨어 2차시 컴퓨터와 소프트웨어, 컴퓨터 프로그래밍 ,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분야 3 차시 순서도와 랩터 , 순서도 그리기, 랩터 프로그램 설치와 사용법, 랩터를 이용해 프로그래밍 연습 4 차시 변수 배우기 , 변수, 배열의 의미 , 다양한 자료구조 , 랩터를 이용해 프로그래밍 연습 5 차시 연산자 배우기, 산술연산자 , 비교연산자 , 논리연산자 , 비트연산자 , 증감 연산자 6 차시 제어구조 배우기 , 조건, 판단, 점프 구조 , 순차, 선택, 반복 제어문 7 차시 함수 배우기, 함수의 기능, 함수 사용법 – 라이브러리, API 8 차시 소프트박스 센서입력부 소프트웨어 교육, 온습도센서, 조도센서, 충돌센서 9 차시 소프트박스 센서입력부 소프트웨어 교육 2, 소리센서, 진동센서, 초음파센서, 조이스틱 10 차시 소프트박스 구동출력부 소프트웨어 , 스피커, RGB LED, 스텝모터, 캐릭터 LCD, OLED 한글 출력 11 차시 소프트박스 제어통신부 소프트웨어 , 스마트 폰으로 앱을 구동하여 , 블루투스 연동 제어하기 12 차시 메이커프로젝트 – 스마트 화분 메이커 활동, 스마트 화분 알아보기, 스마트 화분 시나리오 구성, 입력부, 출력부 프로그램 13 차시-메이커프로젝트 – 스마트 화분제작 메이커 활동 14 차시 메이커프로젝트 – 반응하는 인형 메이커 활동, 반응하는 인형 알아보기, 인형 기능. 외관 디자인, 입력부, 출력부 프로그램 15 차시 메이커프로젝트 – 반응하는 인형 2 , 반응하는 인형 제작 메이커 활동 16 차시 프로젝트 – 창의 융합 과정, 개선 아이디어 도출, 문제 해결 방식의 학습, 창의 융합으로 문제 해결하기
|